본문 바로가기

개발일상

[SPAVEL] 어제 퍼블리싱을 하며 느꼈던 점 💭

 

어제 밤 기획과 대충 레이아웃을 잡은 후, 퍼블리싱을 시작했다.

어라라... 근데 왜인지 퍼블리싱 속도가 너무 느리게 진행된다는 느낌이 들기 시작했다.

이상하네? 이전에 했었던 포트폴리오는 빠르게 작업을 했었는데?

 

그러고보니 이전 포트폴리오를 2개를 만들었었는데,

하나는 반응형 사이트이고 다른 하나는 모바일 사이트였다.

그런데 모바일 사이트가 내용이 더 많음에도 불구하고 반응형 사이트보다 훨씬 작업 기간이 적게 들었다.

 

이게 왜일까 고민을 해봤는데 (은근히 고민이 되었던 부분이라 자기 전에도 계속 생각을 하다가 잠들었다...🙃)

모바일을 작업하면서 동시에 PC를 작업해서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예를들어 헤더와 메인 비주얼 부분을 작업중인데

모바일 헤더를 만들고 바로 PC 사이즈 미디어쿼리를 잡고,

모바일 메인비주얼을 만들고 바로 미디어쿼리를 잡는 식...

 

그러다보니 기획서도 번갈아가면서 봐야하고, 이것저것 생각을 많이 하다보니 오래 걸리지 않았을까 싶다.

 

이전에 회사에서 작업을 할 때에는 PC와 모바일 시안이 따로따로 왔어서

자연스럽게 PC부터 작업을 하고 모바일을 작업했었는데

디자인이 따로 없고 레이아웃이 PC와 모바일 두개가 동시에 나와서

나도모르게 이렇게 작업을 했던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물론 나중에 경우에 따라서 동시에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긴 하겠지만

일단 지금 당장은 내 상황에 맞게 빠르게 포트폴리오를 만드는게 우선순위니..!

이제부턴 모바일로 전체를 퍼블리싱 해놓은 뒤에 타블렛, PC 사이즈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해봐야겠다!

 

오늘도 힘내자 아좌좌~~!!

 


 

 ( 위에서 말했던대로 작업해본 후기 )

 

작업해본 결과! 확실히 시간이 훨씬 단축된 것 같다. 👏

왜 느려졌는지 고민을 해본게 역시 도움이 됐었던 것 같다.

이렇게 쭉쭉 더 빨라진 속도로 작업해보자!

 

 

 

 

- 끝 -